검색하기

남녀탐구생활 : 남녀 데이트 비용 편

남잔 여자 몰라요. 여자도 남자 몰라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무나도 다른 남녀를 심층적으로 비교 분석해보는 남녀탐구생활. 오늘은 고함20이 준비한 패러디 버전의 ‘돈 쓰는 법’ 편이에요.

먼저 남자의 탐구생활이에요.

남자는 점심이 다 되어서야 겨우겨우 눈을 비비며 일어나요. 어제 새벽 늦게까지 술을 목구멍에 부어댄 덕분이에요.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평소 습관에 비춰 봤을 때 어제도 통장 잔고 수십만 원은 줄어들었을 게 분명해요. 이 사실을 여친이 알면 또 분개할 것이 뻔해요. 어젯밤에 연락이 안 됐던 건 그냥 잤기 때문이라고 위장하기로 해요.

약속 시간이 다 되어 남자는 여친을 만나러 나가요. 남자는 여친이 오늘은 또 뭘 먹으러 가자고 할지 생각만 해도 치가 떨려요. 아무리 사랑하는 여친이라지만 만날 때마다 사라지는 돈들은 슬프기만 해요.

남자는 여친을 만나자마자 오늘은 짜장면이 너무나 먹고 싶다고 땡깡을 부려보지만 여친님에게는 씨도 먹히지 않아요. 남자는 결국 여친이 원하는 대로 정통 이탈리안 음식점으로 향해요. 전날 마신 술 때문에 안 그래도 올라와 죽겠는데 보기만 해도 속이 울렁거리는 크림 소스 파스타를 먹으려니 죽을 것 같아요. 남자는 이런 느끼하기만 한 음식에 왜 2만원이나 줘야 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요.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은 없을 거라며 맛있게 파스타를 먹던 여친이 갑자기 포크에서 손을 떼요. 원래 음식은 남기면서 먹어야 살이 안 찐대요. 남자는 여친의 행동에서 불길한 징조를 느껴요.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메가톤급이에요. 여친이 A 커피전문점에서 아이스크림 와플을 디저트로 먹어야겠대요.

비싼 밥은 남자가 샀으니 디저트 정도는 여친이 사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봐요. 하지만 남자는 생각을 바로 고쳐먹어요. 밥 산 걸로 생색내면서 디저트는 사 주길 바라는 자신이 여친에게 찌질하게 비춰질 것 같아서 그냥 기대하지 않기로 해요. 결국 남자는 카드로 밥값만큼 비싼 와플과 커피를 긁었어요. 도무지 감당이 안 돼서 엄마카드를 긁은 건 비밀이에요.

와플과 커피가 다 사라지고 얘기도 끝나고 밤이 늦자 여친이 스티커사진을 찍으러 가자고 해요. 여친님이 스티커사진은 자기 돈을 쓰겠대요. 벌써 5만원이 넘게 쓴 남자 앞에서 겨우 5천원 갖고 이게 웬 생색인지 모르겠어요. 여친은 스티커사진을 오려 남자의 지갑 속에도 집어넣어요.

남자는 여친을 집까지 데려다 준 후, 또 다시 교통비를 한 번 더 내고 홀로 집으로 돌아와요. 남자가 오늘도 많은 돈을 써버려서 알바를 몇 시간은 더 해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지만, 그래도 사진 속의 사랑스런 여친을 보면 또 기분이 좋아져요.

이상 남자의 돈 쓰는 법 탐구생활이었어요.

이번엔 여자의 탐구생활이에요.

오랜만에 만난 남친이 짜장면을 먹고 싶다고 말해요. 여자는 어이가 없어서 그냥 못 들은 척 무시하고 미리 인터넷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알아놓은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남친을 끌고 가요. 물론 여자도 짜장면을 싫어하거나 못 먹는 건 절대로 아니에요. 하지만 남친과의 데이트에서 고작 ‘짱깨’를 먹자고 하다니 뭔가 대접받지 못하는 것 같고 연인과의 데이트인데 참 분위기도 없어요.

여자가 원하는 곳에서 밥을 먹었지만 절대 돈은 여자가 내지 않아요. 사실 여자는 분위기 좋은 곳을 알아오긴 했지만 음식 값을 내기에는 너무나 부담이 되기 때문이에요. 남자의 지갑에도 무리가 가는 일이라는 걸 여자가 모르는 건 아니에요. 여자도 가끔은 남친의 경제 사정을 위해 더치페이를 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그러기엔 자신이 너무 가난하다고 생각해요. 다행이도 남친도 왠지 더치페이보다는 자신이 여자의 몫까지 사고 싶어 하는 것만 같아 보여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과 카페를 거치며 많은 돈을 쓴 남친이 갑자기 너무나도 사랑스러워 보여요. 여자는 남친이 없었다면 그렇게 맛있는 파스타와 와플은 꿈도 꿀 수 없었을지도 몰라요. 나는 쿨한 여성이므로 스티커사진 찍을 돈은 스스로 내기로 해요.

오늘도 남친보다 훨씬 적은 돈을 썼어요. 여자의 머릿속에 지구상의 남자라는 종족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잠시 스쳐요. 하지만 여자는 옷도 사야 되고, 화장품도 사야 되고, 네일아트도 받아야 되고 여자는 정말 쓸 돈이 많은 것 같아요. 여자는 데이트할 때 여자가 덜 내는 게 당연할지도 모른다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여자는 이렇게 안 쓰고 또 안 먹은 돈으로 아이쇼핑하며 봐 두었던 예쁜 스커트를 구입해요. 스커트 값이 사실 너무 비싸긴 하지만 가격 따위가 나의 스커트를 향한 욕망을 막지는 못해요. 이걸 입고 남친을 만나면 남친의 눈이 하트로 변하며 엄청 좋아해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이상 여자의 돈 쓰는 법 탐구생활이었어요.

커플 여러분, 남자가 내든 여자가 내든 상관 말고 아무튼 돈 좀 아껴 쓰세요. 오죽하면 돈 없으면 데이트 못 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연애하려는 남자는 알바가 필수라고들 하겠어요. 사랑보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 먼저는 아니라는 건 여러분이 더 잘 알 거에요. 분수에 맞는 검소한 소비 생활을 하는 예쁜 커플로 거듭나길 바래요.


저희 글이 오랜만에 다음 메인에 올라갔습니다 ^^
많이 읽어주시고 들어와주셔서 감사하구요~
추천, RSS 등록, 즐겨찾기 많이많이 부탁드립니다 ^^


페르마타
페르마타

청년/저널리즘/문화 연구자. 페르마타 = 그 음의 길이를 2~3배 길게. 마쳐라.

16 Comments
  1. 공감

    2009년 11월 3일 13:28

    옳소!!

  2. 날개구리

    2009년 11월 3일 14:27

    저런 여자는 안 만나면 됩니다. 뭐하러 만나서 돈 쓰고 여자는 돈 안 쓴다고 욕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여자를 걸러내는 일차 기준이 ‘얼마나 예쁜가’니 저런 여자가 걸리는 거지요.
    일차기준을 ‘마음가짐’으로 바꾸면 저런 여자랑 데이트 안해도 되겠지요?

  3. 라라라

    2009년 11월 3일 14:47

    그러게 저런 여자 만나는 남자가 바보 아닌가요?? 저는 여자고, 남자친구랑은 동갑인데, 제가 더 많이 냈으면 냈지 절대 남자가 돈 더 안냅니다. 그리고 남친이 이벤트나 이런 것도 잘 못해서 제가 하구요. 그런데 전 하나도 손해본다는 느낌이 없어요. 둘의 사랑방식이 다른 거니까요. 기뻐하는 얼굴 보면 기분도 좋구… 그런데 이런식으로 여자를 저런 무개념녀로 몰아가는 건 매우 기분이 나쁘네요. 너나 잘하세요

    • 하늘숲

      2009년 11월 10일 01:48

      굳이 태클 달 생각은 없지만… 여자가 남자보다 돈 더 낸다는 거. 냉정히 말해 자랑은 아닙니다.

  4. 바보다람쥐

    2009년 11월 3일 15:39

    글쓴님은 데이트할때도 필요 이상의 사치를 부리지 말자고
    극단적인 예를 들어놓으신거죠.. 굳이 열폭할 필요 없을듯^^
    하지만 일반적인 연인들의 모습과는 조금 동떨어진거 아닌가 싶네요ㅡ
    연애를 많이 해봤다고 할 수도 없지만 지금까지 연애하면서 저런일은 없었습니다 🙂

  5. basecom

    2009년 11월 3일 17:30

    ㅋㅋㅋ 재밌네요
    잘보고가요~

  6. ㅇㅁ

    2009년 11월 3일 23:31

    저렇게 돈 써야 만나주는 여자라면 안 만나는 게 남자 본인을 위해서도 좋을 거 같네요….

  7. 찌질한것들

    2009년 11월 4일 00:04

    남녀가 이상적인 데이트를 하려면 먼저 어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수중에 돈은 없지만 남자라는 가오 때문에 엄마 카드까지 달고 나가는 녀석이나
    남자친구를 아버지로 알고 있는 녀석이나
    생각이 자라지 못한 애들끼리 데이트를 하려니 본전 생각만 하는거지

    그리고 아직까지 스티커 사진 찍는 녀석들이 어딨냐

  8. 연애는 이미 포기...

    2009년 11월 4일 13:05

    제가 워낙~~~~~~~~~~~~~~~~~~~~~~~~~~~~~~~~~~~~~~~
    멍충이라서 지금까지 연애를 제대로 해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감각이 무뎌졌습니다. 혼자 있는 시간, 친구들과 있는 시간이 더 소중하게
    느껴지더군요…
    20대 초반이지만 취직걱정이 머리를 쥐어짜고 있어서
    취직이나 하고 연애하렵니다.
    아무리 뭐라 해도 남자가 직장 있고 돈이 있어야 뭐라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20대 후반에나 …

  9. 오호아라

    2009년 11월 5일 12:50

    사랑하는 여자 위해서 돈 좀 내는게 어떻다고~
    매일만나냐? ㅋㅋ
    난 8년도 넘게 만났는데 여친한테 안얻어먹는데
    맛있는거 먹여주는게 얼마나 재밌는데~
    파스타도 5년쯤 먹으면 좋아하는 음식이 되지 ㅋㅋㅋ

    • 8년도 넘게만났는데

      2009년 11월 6일 20:19

      아직도 결혼못한거 보면 그여자는 님이랑 결혼할 생각이 없는듯 아마도 연애하면서 뜯을껀 다뜯고
      결혼은 비전있는 남자랑 할듯 싶네요

      맛있는거 먹여주는게 얼마나 재밌는데~
      애완동물 키우시나

    • 오크잡자

      2009년 11월 10일 03:14

      왜? 남자하고 못만나봐서 열폭을 하는구나

      돈은 남자가 써야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오크야

  10. 듀오웨드, 웨딩을 스타일링하다

    2009년 11월 17일 06:54

    남자와 여자의 마음을 알아보는 ‘남녀탐구생활’! “남자, 여자 몰라요. 여자도 남자 몰라요. 사소한 것 하나부터 너무나도 다른 남녀탐구생활” 이 멘트를 듣고 목소리톤이 일정해진다면 당신은 바로 롤러코스트 매니아! 최근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재밌는 TV 롤러코스터’가 화제이지요. ‘재밌는 TV 롤러코스터’는 현재 tvN에서 방영 중인 신개념 코미디 프로그램인데요. ‘남녀탐구생활’, ‘여자가 화났다’, ‘막장..

  11. 한마디

    2009년 12월 15일 11:32

    한마디로 말해서 돈줄이지 ㅋㅋㅋ

  12. 2010년 2월 4일 02:54

    그냥 각자한테 맞는사람 만나삼. 남자와 여자가 씀씀이가 비슷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남자는
    이뿐거 포기하고 돈이많거나 아님 성격좋고 친구같은 편한여자 만나면 될것이고
    여자는 능력이고모고 성격이랑 사랑만 보고 만나면 될것이고…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좀더 써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남자는
    이뿌고 착한여자랑 잘만나면 되는것이고
    여자는, 그러기위해 옷,화장품,자기관리 죽어라 해대면 되는것이고..

    근데 여자들 꾸미는데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다는거.. 여자가 남자보다 버는돈이 적다는거..
    남자들은 조금은 이해해주라

    남자도 사람이라는거.. 매번 돈내기 부담스러우니 차값정도는 여자들도 계산할줄 아는 센스를..보여주시오

  13. 적어도 차값이나 적은돈은..

    2010년 4월 15일 07:28

    돈 조금번다고 맨날 발광하지 말고 내가 10만원 쓰면 만원정도는 써라 제발좀.. 50만원짜리 선물 사주고 5만원짜리 선물
    받고 그냥 항상웃을래도 웃음이 안나온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