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함20]은 20대가 만드는 20대 언론입니다. 저희는 미디어 윤리를 준수하는 성찰적인 아마추어 저널리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청년문제를 세대론에 함몰되지 않는 방식으로 다룹니다. 더불어, [고함20]은 20대에게 흔히 요구되는 경청할 의무 대신 고함칠 권리를 실천합니다. 20대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고함20]은 20대의 다양한 생각과 시각을 전하는 것이 20대에 대한 잘못된 보도와 인식을 고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만 미디어 윤리에 입각한 글이어야 변화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독자분들과 스스로에게 약속합니다. ‘공정하게 취재한’ 보도를 하겠습니다. ‘감정 대신 균형잡힌 시각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지키며 20대의 목소리를 전달하겠습니다. 

 


  •  어떻게 운영되나요?
  •  편집팀
  •  운영팀

[고함20]은 20대가 운영하고 20대가 쓰는 독립언론입니다. [고함20]은 은 고하미들과 후원독자분들의 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함20은 모든 구성원이 평등한 자치단체를 지향합니다. 운영에 필요한 일들을 나눠서 합니다. 권위적인 편집진을 지양합니다. [고함20]의 모든 기사는 기자가 쓰고 싶은 아이템을 취재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편집팀은 모든 이슈를 다루진 않지만 시시각각 터져 나오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지향합니다. 편집진은 편집진과 다섯 개의 팀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청년이슈팀]은 노동, 지역, 젠더 등 사회 전반적인 이슈를 다룹니다. [청년사람팀]은 직접 사람들을 만난 이야기를 담습니다. [문화팀]은 표류하고 있는 트렌디하거나 마이너한 문화를 알아봅니다. 정치팀은 여의도 정치부터 청년과 관계된 사안까지, 청년의 시선으로 짚습니다. [대학팀]은 캠퍼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문제를 파헤쳐냅니다.

기사 작성 및 발행을 제외한 고함20의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하미들이 각자의 특기에 맞춰 회계, 디자인, 홍보, 운영, 대외협력팀에 각각 소속되어 있습니다. 

고함20 주요 기사

 




 

 

 

고함20과 함께할 수 있는 방법들

 

icon057

고하미 되기

[고함20]은 매년 6월과 12월에 고함20의 기자인 ‘고하미’를 찾고 있습니다. 고하미가 되신다면 고함20을 가장 깊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icon510

외부필진 되기

고하미로 활동하기엔 시간이 없으시다고요? 그럼 외부필진으로 활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외부필진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문의해주세요(editor@goham20.com).

icon505

후원독자 되기

[고함20]은 불안한 운영상태를 벗어나는 데 도움을 줄 후원독자분들 찾고 있습니다. 후원은 소액후원 혹은 정기후원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후원합니다.

아래 정보를 기입 후 결제진행해주세요 🙂





결제하기

결제결과

1,300원 후원

잘 읽었습니다. 후원합니다.

아래 정보를 기입 후 결제진행해주세요 🙂





결제하기

결제결과

2,600원 후원

잘 읽었습니다. 후원합니다.

아래 정보를 기입 후 결제진행해주세요 🙂





결제하기

결제결과

3,900원 후원

정기후원하기(CMS)